Announcement
<로웨이브>가 분야별 전문위원을 모십니다
함께 공부하는 즐거움
로웨이브 편집부
2024.01.26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로웨이브> 편집부입니다. 엘박스와 아장스망 팀이 마음을 담아 기획하고, 정성을 다해 제작한 <로웨이브>를 독자 여러분께 선보이려니 무척 떨리고 설렙니다.

<로웨이브>는 동시대적 변화를 담아내면서 독자에게 영감과 자극을 주는 미디어가 법조계에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변호사님들께서 실질적 유익을 느끼실 만한 콘텐츠를 세련된 감도의 편집으로 엮어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매체는 변호사업의 본질이 ‘공부와 배움’에 있다고 믿는 매체입니다. 시시각각 달라지는 기술, 제도, 문화, 인식 등에 관심을 두고 새로운 배움 그 자체를 즐기는 사람들이 변호사라고 생각합니다.

 

“변호사님들과 함께 공부하는 즐거움을 나눌 순 없을까?”

 

이런 희망을 품고 <로웨이브> 전문위원(Specialist) 제도를 운영하려 합니다. 창간 준비 과정에서 ‘법조계 미디어 의견 수렴’ 설문으로 총 473명의 변호사님 의견을 수렴했고, 아래와 같이 17개 분야로 전문분야를 나누었습니다.

<로웨이브 전문분야 분류> (가나다 순)

가사 · 상속

건설 · 부동산

공정거래

금융 · 증권

기업법무

기업구조조정

기업인수합병

디스커버리

보험

산업안전 · 중대재해

인사 · 노무

일반 행정

일반 형사

일반 민사

정보보호 · 프라이버시

조세 · 관세

지식재산권

 

<전문위원 역할과 보상>

 

역할

담당 전문분야 중요 판례 해설 원고 작성 격월 1회 예시 보기

 

보상

1) 소정의 원고료 지급

2) <로웨이브> 웹사이트에 전문위원 개인 프로필 페이지 생성 예시 보기

3) <로웨이브> 매체 행사 시 최우선 초대

 

<로웨이브>와 함께 법조계에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만들어 갈 변호사님들을 기다립니다. 관심 가시는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누르시고, 신청 폼을 작성해 주세요. 감사합니다.